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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자동차 기술과 상용화_매직터치가 본 미래 자동차 [2편]
    카테고리 없음 2020. 3. 10.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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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나서 반갑습니다차량 외형을 복원하는 전문브랜드 매직터치입니다.(*^ᄉ^) 얼마전 매직터치가 본 미래자동차 포스팅 과정을 후속으로 현실화하고 있는 자율주행자동차에 관해 그 개념과 핵심기술, 대중화에 앞서가는 문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의 연간 수요가 9천만대에 이르는 자동차 산업은 기존 자동차 업계와 IT업계의 치열한 주도권 획득에 나, 치열한 기술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과연 자율주행자동차의 개념과 핵심기술을 어떻게 할까요?!


    "자율 주행 자동차"는 운전자의 조작 없이 차량 스스로가 목표 지점까지의 주행 환경을 인식-판단-제어해 운행하는 차량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개념상 헷갈리는 무인 제동차와는 구별되는 개념이다.현재는 차량 주행면허 대상이 '사람'으로 한국화되고 있어 제도상 한계가 있는 무인제동차보다는 '자율주행자동차'가 더 실현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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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의 인지란 스스로 이치나 교통정세, 지형물 등을 파악하는 단계를 의미하며, 판단이란 인지한 정보를 바탕으로 돌발정세에서도 안전하게 주행하여 목적지까지의 합리적인 경로를 파악하는 단계를 의미한다. (제어)는 판단경로와 명령에 따라 차량의 움직임을 적절히 실행하는 단계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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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 운전 차의 핵심 기술은 바로 인지-판단-제어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주변의 상황을 '인식'을 위한 핵심 기술에서는 ADAS(주행 보조 시스템)을 가능하게 하는 정밀한 초소 리파, 레이저, 카메라 등의 센서 기술과 차량 간 차량과 인프라 간 차량 내부와의 연결성을 위한 통신 모듈(V2X), 인식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한 정밀 지도 및 GPS기술 등이 여기에 해당합니다.그리고 '판단'하기 위한 핵심 기술은 딥러닝과 같이 학습형 판단 및 제어 시스템 등을 필요로 합니다. 주행 기록을 통해 상황을 판단할 수 있는 주행 알고리즘이 이에 해당합니다.'제어'할 수 있는 기술은 기존 사람이 직접 제어하던 기계식 시스템을 전자식 제어할 수 있는 비결이 선행되어야 하며, 센서와 컨트롤 유닛, 액튜에이터로 구성된 ADAS(주행 보조시스템)를 통해 가능합니다. 이를 관리하는 통합 솔루션도 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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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기술 로드맵을 통해 자율주행자동차를 단계별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최신 완전 자율주행차 상용화라는 이 스토리를 언론 기사를 통해 자주 접하기도 하는데요. 완전 자율 자동차를 레뵤루 4에서 등급 매긴다면 기존의 차량을 수준 0으로 규정함으로써 모든 것을 수준 0~4까지 등급을 본인 남아 정의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그 수준을 구분하고 생각하면 레벨 1은 운전자가 충돌을 피하고 정상적인 주행을 위한 1부 기능을 제외한 자동차 제어권을 보유하고 있는 상태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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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재 보이는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은 수준 2에 부분적으로 자동화된 자동차를 의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중앙 유지 장치가 탑재되어 핸들과 페달 제어를 운전자가 직접 할 수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수준 3의 경우는, 조건, 자율 주행 예는 제한적 자율 주행에서 볼 수 있습니다. 운전자가 단속적으로 차량 운행에 관여할 수 있습니다.​ 끝에 레벨 4는 완전 자율 주행 모든 안전 기능을 자동차가 제어하고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단계임. 운전자는 직접 운전에 전혀 관여하지 않는 자동 운전 시스템이 운행에 대한 모든 안전을 책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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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로 인해 운전자의 부하는 줄고, 자동차는 단순히 이동수단으로서의 의의를 친구로 과인하는 휴식, 엔터테인먼트가 가능한 새로운 공간으로 바変わ니다. 교통 사건이나 인체 질환과 같은 사회적 비용을 줄이는 효과도 낳을 것입니다. 앞으로 자율주행자동차의 대중화는 IT, 인터넷 등 다양한 이종산업과 자동차산업의 활발한 융합으로 실현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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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을 비롯한 IT업계가 자율주행자동차 대중화를 통해 만들 미래는 최근까지의 자동차 산업이 만들어 높은 환경보다 넓고 방대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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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적으로 IT업계는, 운전대나 페달이 없는 완전한 형태의 자율주행을 실현시키려고 하고 있습니다.구글, 아이플과 같은 IT 기반 기업들은 자동차 그 이상으로 new 이동 수단에서 파생되는 다양한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기술의 진보는 소비자를 열광시키고 있지만, 실행 현실성을 확정하기는 아직 어려운 것 같습니다.​



    자율주행 기술을 표방하기 위해 경제성과 상품성, 안전성을 모두 확보한다면 아마 자율주행 자동차의 대중화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자동차업계는 자율주행차를 new 형식의 자동차가 아니라 기존 자동차에 기술력을 탑재한 new 형태의 자동차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그러나 생명과 직결된 자동차 주행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상품성과 안정성의 부재는 당장 브랜드 기이지의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사물을 하나씩 사용하는 데 신중할 수밖에 없고, 확실한 검증을 통해 한 치의 오차도 허용해서는 안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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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업계를 통한 기술진보만큼 + 자동차업계의 진보로 자율주행차의 대중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정부와 수요자는 자율주행 자동차에 재공자 이상의 효용을 강력히 요구하고 있습니다.자율주행자동차를 통해 정부는 사회간접비용 축소를, 수요자는 운전에 따른 피로도 감소를 해소하려 한다.다만 기술 발전 속도에 비해 사회적, 법적 수용성은 더뎌 보완이 필요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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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자동차 정책이 가장 앞선 미국의 경우도 아직 자율주행 자동차 사건본입니다. 소재에 관한 부분에서 법과 제도 면에서 자결된 부분이 없는 귀추라고 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기술의 그대로화 및 자율주행차의 등장으로 인한 사건 등을 사전에 파악하고 해결하는 노력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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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의 내용 발췌 자료:변장문 스," 제4차 산업 혁명의 핵심, 스마트 카에 투자하는 ", 우오은엥우오은붓크스, 20첫 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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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자동차의 발전처럼 자율주행 기술을 구현하기 위한 센서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시장의 규모도 함께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자동차의 급변하는 기술의 패러다임 속에서 지속적인 요구를 가진 산업분야가 있습니다. 즉 '자동차 외형 복원 산업 분야'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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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런 의미에서 자동차 외형복원 전문브랜드 '매직터치'의 외형복원서비스와 기술은 미래사회에서도 꾸준한 니즈를 발생시킬 사업아이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내부에 장착되는 기술과 소프트웨어의 변화 흐름 속에서 해당 기술을 반영한 외형이라 자동차 형태는 변화하겠지만 본질적으로 자동차 외장의 소재나 형태는 큰 변화가 없기 때문이다.결국 앞으로도 자동차 외형에 발생하는 덴트와 헤드라이트, 범퍼 복원 및 흠집 제거는 이뤄져야 하고, 스팀 세차와 광택, 유리막 코팅, 실내 클리닝 등의 서비스도 정기적으로 받는 고객들이 항상 나타날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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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래 자동차산업에서도 흔들림 없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자동차 외형 복원 분야 및 창업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매직터치' 본사에 문의해 주시면 궁금증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그러니 매직터치 본사로 미리 예약하시면!! 자동차 외형복원산업의 비전과 수익성에 관해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또한 한 '매직터치' 전문기술팀의 기술 시연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매직터치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세요.Magictouch Home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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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지해주시고, 저도 자동차 외관복원 전문브랜드 매직터치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이웃분들 정스토리 감사합니다. ╰(*'︶`*)╯ ♡ 4월 마지막 주, 힘차게 출발하세요 매일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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